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변화하는 AI시대에 글쓰기에도 변화가 필요할까?

by 해피쉬리 2025. 7. 14.

변화하는 AI시대에 글쓰기에도 변화가 필요할까?

 AI 시대, 글쓰기에도 '변화'가 필요할까요? 우리의 '진심'이 더 통하는 이유!

요즘 AI가 정말 핫하잖아요! 

우리 주변의 많은 것이 AI 덕분에 바뀌고 있는데, 글쓰기도 예외는 아닌 것 같아요.

 

"변화하는 AI 시대에는 글쓰기에도 변화가 필요할까요?"

 

 급변하는 AI 시대의 글쓰기, 우리는 어떻게 발맞춰 나가야 할까요? 

AI의 등장, 글쓰기 트렌드를 바꾸고 있습니다!

AI 기술이 정말 빠르게 발전하면서 글쓰기 세상도 많이 달라졌죠! 특히 챗GPT 같은 인공지능 도구들이 등장하면서, 예전에는 글쓰기를 어렵고 두려워했던 분들도 이제는 AI의 도움을 받아서 뚝딱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정말 놀라운 변화 아닌가요?

덕분에 글쓰기 트렌드 자체가 확 바뀌는 느낌이에요.

AI는 방대한 데이터를 순식간에 분석해서 필요한 정보를 쏙쏙 뽑아내고, 심지어 사람이 생각하지 못한 연결고리까지 찾아내서 글을 써주기도 하니까요. 정보 전달에 있어서는 AI가 사람보다 훨씬 더 뛰어나다는 걸 인정할 수밖에 없는 시대가 된 거죠.


정보 전달 글쓰기, 이제는 AI의 영역?

AI가 등장하기 전에는 '지식 정보 전달' 위주의 글들이 더 높게 평가받았던 것 같아요. 얼마나 많은 정보를 정확하고 일목요연하게 전달하느냐가 중요했죠. 정보를 취합하고 정리해서 전달하는 글쓰기는 그 자체로 가치가 있었으니까요.

그런데 이제는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어요! 정보를 취합하고 정리해서 전달하는 글쓰기는 AI가 훨씬 더 잘하거든요. 🤯 사람이 아무리 노력해도 AI의 정보 전달 능력을 따라가기 어렵게 된 거죠. AI는 수많은 자료를 바탕으로 오류 없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심지어 SEO(검색 엔진 최적화)에 맞춰 키워드까지 완벽하게 배치해 글을 써내려 가요. 정보 전달의 효율성 면에서는 AI의 글쓰기를 사람이 따라올 수 없게 된 것이죠.


그렇다면 지금은 어떤 글을 써야 할까요?

그렇다면 우리 이제 어떤 글을 써야 할까요?

AI가 못하는,

오직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글쓰기는 무엇일까요?

 

바로 여기에 답이 있어요.

이제는 개인의 경험이나 감정, 그리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진심'이 담긴 글쓰기가 사람들에게 더 깊이 와닿고 인정받는 시대가 되었답니다. AI는 아무리 똑똑해도 '경험'을 해본 적이 없고, '감정'을 느껴본 적이 없잖아요. 


우리가 직접 겪은 소소한 일상, 그 안에서 느낀 기쁨과 슬픔, 좌절과 극복의 이야기들... 이런 것들이 독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돼요. "나도 저런 적 있는데!" 하고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공감의 글,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글,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글들이 바로 우리가 써야 할 글이죠! 

AI가 아무리 정교한 정보를 제공해도, 그 글에서 인간적인 따뜻함이나 진정성을 느끼기는 어렵잖아요. 결국 독자들은 AI가 아닌, '사람'의 이야기에 더 귀 기울이고 싶어 한다는 걸 기억해야 해요.


 AI 시대에도 빛나는 글쓰기를 위하여!

결국 AI 시대의 글쓰기는 '정보 전달'을 넘어 '감정 전달'과 '인간적인 연결'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거죠. AI가 아무리 발전해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건 결국 사람의 이야기니까요.

시간이 지나고 빛나는 글쓰기를 하고 싶으신가요?

나만의 특별한 경험과 진심을 듬뿍 담아보세요!

분명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거예요.

우리 함께 AI 시대에도 빛나는 글쓰기를 해나가요!